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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비전 프로관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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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e-Performer 2023. 6. 7.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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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비전 프로는 2023년 6월 5일에 열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으며 가격은 미국에서 3,499달러입니다.
이는 환율 변동 등에 따라 실제 가격이 다를 수 있으나 한화로 환산하면 약 4,562,000원입니다.
경쟁사인 메타의 퀘스트 프로(출시 당시 1500달러)보다 훨씬 높은 가격대로 문제로 제기되고 있으며 초기 출하량은 약 1,000,000대 예상이지만 전세계의 애플 마니아들을 고려한다면 판매는 문제없지 않을까란 생각도 듭니다.

 

 

What Apple’s Vision Pro headset means for the metaverse.(야후 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video/apple-vision-pro-headset-means-203204267.html

 

따라서 특별한 경험을 위해 아껴두어야 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우리 회사 직원들은 미국 전역의 모든 월마트와 모든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 가서 뒷방에 들어가 헤드셋을 착용하고 다른 사람과 어려운 대화를 하는 연습을 합니다. 총격범이 방에 들어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몸을 움직여야 하는지 알아냅니다. 이런 훈련은 정말 강렬하고 드문 경험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저는 항상 VR이 이런 위험하고 불가능한 강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VR로 이메일을 읽는다면 그냥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왜 헤드셋을 쓰고 2D 화면을 봐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AKIKO FUJITA: 제레미, 방금 말씀하신 것처럼 VR에서는 눈을 마주칠 수 없고 주변 사물을 볼 수 없다는 지적이 맞아요. 어제 애플이 발표한 것이 바로 그다음 단계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한 것 아닌가요? 우리는 수년 동안 VR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현실과 AR의 혼합에 관한 것이죠. 그리고 그것이 애플이 가진 것 같습니다.

제레미 베일런슨: 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보면 다른 사람들을 포함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제 눈을 보여주고 방에 있는 제3의 사람을 강조해서 끌어들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모두 환상적이죠. 즉, 우리 모두는 저녁 식사 테이블에서 누군가가 대화에 참여하지 않고 전화 통화를 하고 있는데, 뒤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함께 대화를 나누려고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이 놀라운 기술적 업적을 이뤄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VR을 일상적인 기기로 만들기 위해 Apple과 다른 사람들이 투자한 개발 비용과 모든 비용을 생각해 볼 때, 우리가 매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제가 메타버스에서 600명 이상의 스탠퍼드대 학생들이 함께 약 50만 분 동안 VR을 공유하며 수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연구실에서 수행한 모든 연구를 통해 무엇이 효과적이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해답은 적은 것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VR은 아껴서 사용할 때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유니티는 소비자용과는 다른 기술을 연구소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훌륭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매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기술 회사들이 댄이 말씀하신 철학을 깨닫고 나면 투자 수익을 얻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무엇을 생각해낼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저도 그 생각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약 10년 동안 개발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습니다. 멋진 콘텐츠도 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콘텐츠가 부족하기 때문에 도전이 될 것입니다.

제레미, Apple이 AR과 VR에 관한 대화를 바꿀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VR과 관련하여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사람들이 이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Apple과 같은 유명 기업이 이 분야에 뛰어들었으니 일반 대중이 이런 기기를 얼마나 받아들일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레미 베일런슨: 우리 모두 사용해 봐야죠. 댄도 좋은 경험을 했고, 저와 이야기를 나눈 다른 사람들도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25년 동안 VR 업계에 종사해 왔습니다. 헤드셋이 왔다가 사라지는 것도 봤고, 유명 인사들이 왔다가 사라지는 것도 봤죠. 구글도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가 빠져나갔고요. 저는 그 해답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Apple은 그 누구보다 열성적인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닭과 달걀의 문제, 즉 충분한 사용자를 확보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사람들은 단순히 그 아이콘과 앱, 콘텐츠에 익숙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확실히 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25년 동안 매직 헤드셋 하나로 인해 VR이 특별한 날에만 사용해야 하는 도구에서 일상적인 참여 도구로 바뀌는 데는 상당히 지쳤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키코 후지타: 그렇다면 메타의 접근 방식이 더 합리적일까요? 저희는 아직 세 번째 퀘스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격만 놓고 보면 메타의 제품이 좀 더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이 기술이 Apple과 어떻게 비교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완전히 가상이지만 Apple만큼 매끄럽지는 않은 경험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레미 베일런슨: 제 생각에는 여러분의 철학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VR을 사용하면 완전한 정신적 이동 수단을 통해 어딘가를 여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교육적 경험을 할 수 있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신체를 바꿔서 다른 나이, 다른 피부색이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곳에 있는 것처럼 느끼고 몸의 움직임을 연습하는 훈련 상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몰입과 정신적 이동에 대한 철학입니다.

애플이 시도하고 있고 메타도 어느 정도는 시도하고 있는 것은 사람들이 실제 세계를 보고 그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많은 훌륭한 수사와 훌륭한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이 시도하지 않는 훌륭한 구현 외에는 Apple이 한 일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항상 그렇듯이 기술 자체에 있어서는 놀라울 정도로 훌륭하게 해냈을 뿐입니다.

아키코 후지타: 네. 제레미 베일런슨. 이 문제에 대해 당신의 관점을 듣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입니다. 스탠포드 커뮤니케이션 교수님,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글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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