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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의 애플의 가상 현실 헤드셋에 대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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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e-Performer 2023. 6. 10.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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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3,499달러의 혼합 현실 헤드셋을 공개하자 메타의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이 제품의 가격과 비전에 대해 일침을 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현 가상현실의 선두 기업 메타에 애플의 진출은 위협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 (CNN 기사)

Mark Zuckerberg has thoughts on Apple’s new mixed reality headset.

(마크 저커버그가 Apple의 새로운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애플이 3,499달러의 혼합 현실 헤드셋을 공개한 지 며칠 후, 메타의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이 제품의 가격과 비전에 대해 일침을 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목요일에 열린 메타 직원들과의 전체 회의에서 주커버그는 퀘스트 VR 헤드셋 라인을 언급하며 "우리 기기는 활동적이고 무언가를 하는 것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면에 [애플]이 보여준 모든 데모는 사람이 소파에 혼자 앉아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게 미래 컴퓨팅의 비전일 수도 있지만, 제가 원하는 비전은 아닙니다."

그는 몰입형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에 대한 메타의 비전은 "근본적으로 소셜"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발언은 더버지가 처음 보도했습니다. 메타의 대변인은 나중에 CNN에 이 발언이 정확하다고 확인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헤드셋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즉 현실 세계의 라이브 비디오에 가상 이미지를 오버레이하는 기술을 모두 결합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애플이 수년 만에 내놓은 가장 야심차고 위험한 하드웨어 신제품이며, VR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 현재 헤드셋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Meta와 경쟁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지난주 주커버그는 메타 퀘스트 3를 티저로 공개하며 예상되는 Apple 헤드셋 발표를 선점하려 했습니다. 새로운 헤드셋은 향상된 성능, 새로운 혼합 현실 기능, 더 세련되고 편안한 디자인에 더 저렴한 가격(499달러)을 약속합니다.

주커버그는 직원들에게 한 연설에서 헤드셋 가격에 대해 거듭 강조했습니다.

주커버그는 직원들에게 "우리는 가능한 한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하고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 부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저커버그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및 기타 기술에 투자하기로 한 애플의 결정은 "비용이 7배나 더 들고 이제는 너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려면 배터리와 전선을 연결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두 회사는 애플의 시장 진출 이전에도 팽팽한 긴장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뉴스와 메시징 기능을 놓고 경쟁해 왔으며,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앱 스토어 정책을 놓고 두 회사의 CEO가 서로 날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지난 2월, 메타는 Facebook과 같은 앱이 타겟 광고를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을 제한하려는 Apple의 움직임으로 인해 2022년에 100억 달러의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경쟁은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CNN은 비전 프로의 초기 데모에서 사용자의 특정 안경 처방전을 표시하여 헤드셋에 안경테를 끼울 필요가 없도록 하는 방법부터 맞춤형 프로세서가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는 유사 제품에서 발견되는 지연 시간을 줄이는 방법까지 이 기기에 대한 이 회사의 독특한 접근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몰입형 비디오 기능도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이 헤드셋은 아직 개발 중인 제품임이 분명합니다. 앱과 경험은 여전히 제한적이며, 사용자는 배터리 수명이 2시간에 불과한 iPhone 크기의 배터리 팩에 계속 연결해야 하고, 처음 몇 분 동안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은 이전에 널리 채택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다른 헤드셋보다 훨씬 더 비싼 요금을 책정할 계획입니다.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인상적인 하드웨어 실적을 보유한 Apple이 궁극적으로 시장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저커버그는 목요일 발언에서 Apple의 접근 방식이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중요하고 성공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생각을 갖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주커버그가 핸즈온 미팅에서 언급한 주제는 헤드셋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또한 Meta와 다른 기업들이 ChatGPT의 부상에 적응하기 위해 경쟁함에 따라 "모든 제품"에 제너레이티브 AI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회사의 노력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능을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하고 독특한 역할을 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우리가 만드는 모든 제품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라고 주커버그는 CNN과 공유한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메타는 최근 "고유한 페르소나와 스킬 세트"를 갖춘 AI 에이전트를 메신저와 WhatsApp에 도입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다른 앱, 제품, 메타버스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경제 지표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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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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