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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증시 주요 사항, 뉴스, 경제 지표 예정, Finviz (2023.04.20)

투자 뉴스

by Re-Performer 2023. 4. 20.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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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증시 주요 사항

2021년 11월 이후 처음으로 변동성 지수가 VIX지수가 16까지 떨어졌습니다.
영국 지수 하락 출발(소비자 물가가 CPI가 10.1%로 발표되고 식품가격이 20% 인상에 따름)
다음 달 영국 금리 인상 가능성 95%입니다.
유로존 소비자 물가가 CPI가 6.9%로 발표, 2월의 8.5%보다는 낮아졌으나 아직도 높은 편입니다.
미국 국채 가격의 상승, 미국 5월 0.25%, 6월 0.25% 인상의 가능성 높아짐.
지역은행들이 실적은 하락됐으나 기존의 하락폭 및 예상보다 안정성이 높아져 주가가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투자인들에게 설문조사결과 5월 인상 후 실적 확인 57%, 5월 인상 후 동결 32%로 조사됐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실적을 낯추었으나 "실적 추정치가 더 중요하며 낙관적이다."
이번주는 빅테크가 발표예정입니다.

● 테슬라 1분기 발표.
-. EPS $0.85 발표. (예측 $0.86), 기대부합.
-. 매출 233억 3000만 달러 발표. (예측 233억 5000만 달러), 기대부합.
-. 연간 180만대 생산 발표. (예측 184만 대), 기대부합.
-. 총 마진 19.3% 발표. (예측 21.2%), 실망.
-. 인도대수는 전년 대비 36%증가.(422,875대)
-. 매출은 24% 증가.
* 가격인하로 마진률이 하락하여 주식 및 미국 증시에 영향을 미침.
* 시장은 테슬라를 자동차 회사보다 테크 회사로 인식.
* 머스크는 판매를 늘려 자율주행 서비스로 수익 창출이 가능 설명.
*BYD에서  $11,800 가격의 전기차 공개.

 

 

개인 의견

1분기 1500개의 회사의 EPS 조사 결과 미국 원자재와 부동산 리츠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발표가 증시에 영향을 미쳤으나 긍정적인 면도 있으리라 봅니다.

(가격인하가 매출 증가, 마진 감소, 경쟁사에 대응 등 장단점이 존재한다고 생각됩니다.)

미국 기업의 1분기 발표 중 EPS가 평균 7.2% 하락했으며 2024년 평균 12.6% 매출 상승 가능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올해 경착륙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시장은 단점(EPS 하락)을 장점(일플레이션 축소)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매출 상회하는 기업의 비중을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뉴스 (야후파이낸스)

Tesla earnings: Q1 revenue, profit miss estimates; gross margin dips to 19.3% on price cuts
https://finance.yahoo.com/news/tesla-earnings-193915429.html

 

Tesla earnings: Q1 revenue, profit miss estimates; gross margin dips to 19.3% on price cuts

Tesla shares are slipping after the bell as the electric-vehicle maker reported slight revenue and profit misses, and gross margin that dipped below 20% to 19.3% as the cost or recent price cuts hit profitability.

finance.yahoo.com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TSLA) 주식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가격 인하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친 결과, 매출과 이익이 약간 부족한 결과를 발표했다. 쿼터마다 발표되는 실적에서, 테슬라는 Q1 매출이 233.3억 달러로, 월스트리트에서 예상한 233.5억 달러보다 약간 적었으며, Q1 조정 EPS는 0.85 달러로, 월스트리트에서 예상한 0.86 달러보다 낮았다. Q1 매출은 Q4에 발표한 243.2억 달러보다 약간 하락했지만, 1년 전보다 24% 상승한 수치이다.

수익성 측면에서, 테슬라는 조정 순이익이 29억 달러로, 월스트리트에서 예상한 30.3억 달러보다 적었으며, 지난 분기보다 10억 달러, 작년보다 7억 달러가 감소한 수치이다. 매출이 거의 유지되고 이익이 감소함으로써 여기에서 마진 압축의 영향이 작용할 수 있다.

회사는 "첫 분기에 지역별로 많은 차종에서 가격 인하를 시행했지만, 운영 마진은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감소했다. 우리는 차량의 지속적인 비용 감소, 특히 최신 공장에서의 생산 효율성 향상 및 물류비용 감소를 포함한 것으로 예상되며, 규모 확대에 따른 운영 레버리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테슬라는 여전히 2023년에 전 세계적으로 180만 대의 차량 생산을 예상하며, 장기적인 배송 성장률은 50%로 유지될 것이다. 또한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생산이 올해 후반기에 Giga Austin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회사는 차량의 초기 테스트 버전인 "알파"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에 미국, 아시아 및 일부 유럽 시장에서 많은 가격 인하 조치를 시행했다. 19.3%로 하락한 총마진은 해당 가격 인하 조치의 비용을 반영할 수 있다.

어젯밤, 테슬라는 Model 3 및 Model Y EV의 가격을 다시 한번 인하시켰으며, 실제로 그중 하나를 4만 달러 미만으로 내려갔다.

어제의 가격 인하는 미국에서 테슬라가 이룬 올해 여섯 번째 가격 인하였으며, Model Y SUV의 모든 버전이 각각 3,000달러씩 인하되었고, Model 3 RWD(후륜구동)는 2,000달러 인하로 39,990달러로 내려갔다. 기본 모델인 AWD(전륜구동) 버전의 Model Y의 가격은 이제 46,990달러부터 시작한다.

로이터통신이 계산한 바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도입된 기본 Model 3 가격을 11% 인하하였으며, 기본 Model Y 가격은 20% 하락하였다. 이번 가격 인하는 연방 정부가 전기 자동차 세금 공제 대상 차량 수를 제한한 것과 함께 이루어졌으며, 테슬라의 기본 Model 3 RWD는 공제 금액이 절반으로 줄어 3,500달러가 되었다.

에버코어 ISI와 같은 월스트리트 은행들은 이번 가격 인하의 효과를 측정하려 노력하고 있다. "만약 미국의 2,000달러 평균 가격 인하가 전 세계적으로 1,000달러로 이어지고, 그것의 절반이 비용 개선으로 상쇄된다면... 순이익에서 500달러의 인하는 총 마진 압력으로 대략 100 bps에 해당하며, 2분기/3분기 자동차 총마진은 19%를 나타낼 것이다(근사치)"라는 분석가들은 이번 달 초에 말했다.

이와 비슷하게, JPMorgan의 라이언 브링크먼은 테슬라와 다른 전기차 제조사의 이번 가격 인하 효과에 대해 수익성을 조심스럽게 보고 있다.

분석가들은 이번 분기에도 생산량과 미진한 수주와 관련된 '수요'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분기에는 423,000대의 차량을 전 세계적으로 인도하고 440,000대를 생산했다. 예를 들어, 에버코어의 분석가들은 Q2 인도 추이와 주문 대기열이 증가하는지 여부에 대한 어떤 징후라도 듣고 싶어 한다. 론드 주에시코우(Guggenheim) 애널리스트는 이번 주 노트에서, 테슬라의 최근 미국 가격 인하는 "EV 제조업체에 대한 수요의 감소"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콘퍼런스 콜에서는 사후에 사이버트럭 생산에 대한 진척 상황, 투자자 데이에서 논의된 gen 3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정보, 그리고 멕시코의 최신 기가공장 건설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등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 지표 (일정)

 

 

 

Finviz

삼성의 검색 Tool 변경설이 구글에게 아직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healthcareplans, 원자재, 정유사의 실적이 하락 중입니다. 

 

fear-and-greed

금주 대체적으로 보합으로 변동은 크지 않습니다.

대체적 은행의 실적이 기대에 부합 됐으나 상승분을 테슬라께서 흡수하셨습니다.

 

 

# 본 글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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