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증시의 주요 사항, 뉴스, 경제 지표, Finviz (2023.04.24)

투자 뉴스

by Re-Performer 2023. 4. 24. 12:42

본문

반응형

 

 

미국  증시 주요 사항

1. 미국 금리 FED가 다음 주에 열립니다.

2. 금주 테크 기업의 실적 발표가 있습니다.

 

 

개인 의견

지난주 보합, 매출의 상승에도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금주 발표되는 Amazon, Microsoft, Meta, Alphabet 회사들의 경우도 예상보다 높은 실적 기업이 상승될 것 같습니다.

변동폭이 큰 일주일이 될 예정입니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주가가 연일 상승 중이며 전기차에서 배터리의 비용이 차지하는 부분이 50%를 넘어갑니다.

계속 이렇게 된다면 테슬라 처럼 MagaCap 기업들의 직접 배터리를 투자 가능성도 투자에 고려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뉴스 (야후파이낸스)

Elon Musk urges entrepreneurs 'please refine lithium' as EVs face choke point

https://finance.yahoo.com/news/elon-musk-urges-entrepreneurs-please-refine-lithium-as-evs-face-choke-point-150024552.html

 

Elon Musk urges entrepreneurs 'please refine lithium' as EVs face choke point

Elon Musk highlights a challenge facing the EV battery market — a need for more lithium refineries. Some experts, however, expect this market will look like most commodities markets in a decade.

finance.yahoo.com

테슬라(TSLA) CEO인 일론 머스크는 지난주 전기차 산업에서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과제 중 하나인 전기차 배터리용 정제된 리튬 공급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상기시켰습니다.

"관문은 채굴보다 정제 능력입니다. 리튬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매우 흔합니다, " 머스크는 테슬라의 수익 발표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보다 중요한 문제는 정제 능력이 어디에 있는가이며, 정제 능력이 따라갈 수 있는가입니다."

머스크는 텍사스 주 코퍼스크리스티 근처에 있는 테슬라의 리튬 정제소 건립 계획도 강조했습니다. 이 건설은 5월에 시작됩니다.
머스크는 과거에도 한 번씩 했듯이 전기차용 배터리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는 이 광물을 더 정제하기 위해 다른 기업가들에게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그림 공유 앱 대신 리튬을 정제해 주세요. 채굴 및 정제, 중공업, 제발, "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모든 재료는 어디서 나올까요?"

현재 전 세계 리튬 정제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이루어지며, 중국의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위해 사용됩니다.
하지만 바이든 행정부의 친환경 기술 촉진은 미국에서 리튬에 대한 대규모 수요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약 2만 톤의 리튬 하이드록사이드를 정제합니다. 이번 10년 후반에는 70만 톤 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35배 이상의 양이 필요합니다, " 주요 고객으로 테슬라와 LG 화학이 포함된 Piedmont Lithium의 CEO인 키스 필립스는 Yahoo Finance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미래 지향적인 것이긴 하지만, 이제 중요한 문제는 모든 재료가 어디에서 나올 것인가입니다."

Piedmont Lithium는 노스캐롤라이나에 통합 광산 및 정제소, 그리고 테네시에 정제 시설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케벡과 가나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필립스는 "우리는 둘 다 더 많이 필요합니다"라며 "물론 더 많은 정제 능력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암석으로는] 배터리를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정제된 화학물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절박한 필요성은 지면에서 더 많은 원자재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더 많이 생산할수록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는 리튬 저장량이 확인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채광 프로젝트는 완료까지 약 10년이 걸리며, 정제소 건설은 약 2년이 소요됩니다.


최근 뱅크 오브 아메리카 분석가 마이클 위드머는 "시장에 금속을 더 가져올 수 없다"라고 최근 Yahoo Finance Live에 밝히며, 리튬, 구리, 니켈, 알루미늄 등 다양한 금속과 광물 부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대체로 말하면, 현재 우리는 광산에 충분한 투자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물에 대한 투자가 증가할 때까지, 이 문제는 계속될 것입니다." 라며 마이클 위드머는 전했습니다.

리튬 가격은 2022년에 최고점을 찍은 후 50% 이상 하락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엘론 머스크는 최근 "리튬 가격이 많이 하락했다. 말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생산 확대와 함께 리튬 수요는 증가할 전망이며, 이 문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광산과 정제 시설을 건설하는 것은 매우 시간이 걸리며, 금속 생산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현재 리튬 가격이 하락했지만, 두 해 전보다는 약 3배 상승한 상태입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 적용 전환에 대한 관심이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에게 계속되고 있는 시점에서 나타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포드(Ford)는 최근 중국 공급업체와 함께 미국 미시간에 새로운 35억 달러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더 많은 광산이 발견되고, 더 많은 정제소가 건설되고, 재활용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면, 10년 이상 후에 이 시장은 구리나 석유와 같이 공급-수요 균형이 더 잘 맞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Piedmont Lithium의 CEO는 Yahoo Finance에 말했습니다.

"현재 기본적으로는, 모든 배터리 공장에 필요한 충분한 수의 광산과 정제소가 건설되어 있지 않습니다. 리튬 산업은 현재 적극적으로 추격 중입니다."

 

 

경제 지표 (일정)

 

 

 

Finviz

 

 

 

fear-and-greed

 

 

# 본 글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